T맵 운전습관 초기화 방법

2020. 7. 17. 14:35JUST

반응형

요즘은 잘 알아두면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요소들이 꽤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T맵 운전습관 점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에서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험 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목표 거리를 채우지 못하고 나중에 채우더라도 소급이 되는 부분이니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일단, 2020년 2월부터 거리의 기준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은 1,000km, 삼성화재는 3,000km의 주행거리를 채워야하며, 각 보험사의 기준 점수 (DB손해보험 61점 / KB손해보험 65점 / 삼성화재 71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 점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면 좌측 상단에 있는 [운전 점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254.8km를 주행하였고 70점을 기록 중인데요. 제가 이용하고 있는 DB손해보험은 61~70점까지는 5%의 보험료 할인, 71점을 넘으면 11%의 보험료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좀 더 분발해서 안전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 점수를 깎아 먹은 주요 요소는 제한속도 15km/h 이상을 초과하는 과속 운전이지만, 그동안의 경험상 급가속과 급감속이 점수를 크게 깎아 먹으니 이 부분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T맵 운전습관 초기화 방법

단거리를 주로 이용하고 아는 길은 네비게이션을 켜지 않고 운행을 하다 보니 거리 채우기가 쉽지가 않네요. 더군다나 전년도까지는 500km였는데 2배로 늘어나는 바람에 더 그렇습니다. 저의 경우는 점수를 조금만 올리면 되지만 큰 실수 때문에 치명적인 점수를 받고 계신 분께서는 T맵 운전습관을 초기화하고 다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일 텐데요. 일단,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프로필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바로 '서비스 탈퇴'라는 항목이 나타날 것입니다. T맵 운전습과 초기화를 위해 클릭해 줍니다.

 

 

운전습관 서비스를 탈퇴할 경우 그동안 쌓아온 안전운전 점수, 세부 항목 점수 등 운전습관 서비스 관련 데이터가 영구 삭제됩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다시 복구할 수 없으며, 서비스 탈퇴 후 데이터 적재가 중단됩니다.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한 후에 탈퇴 및 데이터 삭제에 동의를 체크하고 [운전습관 서비스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T맵 운전습관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부디 모두 안전 운전하시고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