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신청

2020. 3. 26. 00:24JUST

반응형

음주운전으로 인해 나의 생명뿐 아니라 한 가정이 파탄날 수도 있어요. 목숨을 담보로 하는 음주운전은 절대 해서도 안되고 하는 걸 방치해서도 안됩니다.

 

지나친 음주로 인해서 대리운전으로 집에 왔지만, 다음날 술이 완전히 깨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적발이 돼서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되신 분도 계실 겁니다. 이럴 경우에는 음주운전자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주운전자 교육을 어떻게 신청하고 어느 장소에서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음주운전자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이라고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제가 걸어드리는 링크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교통안전교육]을 누른 후 하단에 [특별교통안전교육]을 눌러줍니다.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예약은 '이용안내 - 교육반 별 대상자 확인 - 교육장/날자선택 - 예약하기 - 예약 완료'의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용안내를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실명 인증 본인확인을 통해 교육반 별 대상자 확인을 진행합니다.

 

 

교육반을 알고 있으면 교육반을 직접 선택하셔도 되며, 교육반을 모를 경우 추가로 2차 인증을 거치면 정확한 교육반을 알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교육반, 교육장을 선택합니다. 교육과정은 음주운전자 과정, 음주운전 면허취소 과정, 음주운전 면허정지 과정, 운전면허 별점 감경 과정으로 나뉩니다.

 

 

교육 정원이 아직 채워지지 않은 날짜를 선택하여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의 경우 수강료는 36,0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성명,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에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목숨을 담보로 하는 음주운전은 절대 해서도 안되고 하는걸 방치해서도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