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바둑 다운로드 & 설치하기

2020. 4. 28. 16:11IT

반응형

바둑 좋아하시나요?

저도 바둑을 좋아하지만 상대가 있어야 둘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바둑을 둘 기회가 많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온라인 바둑으로 관심이 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면서 온라인 바둑 게임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타이젬바둑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타이젬바둑 소개

타이젬바둑은 오로바둑, 한큐바둑과 함께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바둑 대국 게임 서비스입니다. 한국뿐만이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에서도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서버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정 시간대에는 2천 명 이상을 수용하는 고수방 서버가 4개 이상 만원을 이루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온라인 바둑 게임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타이젬바둑에서는 유명한 강사진의 바둑강좌도 보고 배울 수 있고, 기보 감상을 통해서 프로들의 기보와 자신의 기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묘수 풀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보다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2. 타이젬바둑 다운로드

타이젬바둑 설치 파일은 타이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 - 대한민국 1위 바둑사이트 TYGEM.COM

대한민국 1위 인터넷 바둑사이트! 타이젬!

www.tygem.com

 

타이젬 공식 홈페이지 ▼

타이젬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한 모습입니다. 약간 무협 느낌이 나긴 하지만 다른 바둑 사이트보다는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타이젬 바둑 대기실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회원가입은 간단한 휴대폰 인증 절차를 통해서 진행이 됩니다.

 

 

회원가입 후 계정에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오른쪽 대국실 입장 아래에 있는 [대국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대국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파일명은 'TygemBadukSetup'이며, 파일 용량은 29,4 MB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바뀔 수 있는 부분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를 시작합니다.

 

 

3. 타이젬바둑 설치

타이젬바둑 설치는 군더더기 없이 매우 간결하게 진행됩니다.

 

타이젬바둑 2.0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20년 가까이 운영이 되어오는 동안 버전은 2.0 밖에 안되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바둑은 복잡하고 화려한 것보다는 편리하게 기본에 충실하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별다른 절차 없이 바로 설치 버튼이 나타났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를 시작합니다.

 

 

타이젬바둑의 설치가 진행 중이며, 설치는 1~2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타이젬바둑 대국실 바로가기'가 생성되면서 타이젬바둑 대국실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4. 타이젬바둑 대국실 입장

타이젬바둑 대국실 입장 화면입니다. 최초 입장이기 때문에 타이젬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공용 장소가 아닌 개인 장소에서 이용을 하신다면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타이젬바둑 대기실 화면입니다. 좌측에는 대국실이 있고, 우측에는 대기자가 있습니다. 대국실에서 고수들의 대국을 감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국을 위해 대국실에 입장한 모습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빠르고, 바둑에만 집중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타이젬바둑 대국실의 장점입니다. 대국을 승인한 후에 다시 각종 룰을 정하고 신청을 합니다.

 

 

신청을 수락하게 되면 이렇게 대국 시작됩니다.

 

 

타이젬바둑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후에 타이젬 대국실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바둑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