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 설치

2020. 4. 14. 18:11IT

반응형

어떠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 중이신가요? 저는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 중입니다. 현재 한국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은 크롬이 71.56%로 1위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3.76%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크롬의 등장으로 1위 자리를 내주었지만, 액티브 X와의 호환성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한국에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네이버 등 주요 서비스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을 중단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다운로드 및 지원 서비스가 끝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물론 이는 사실이 아니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2025년까지 운영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려고 합니다. 아직 이전 버전을 이용 중이신 분들은 자주 발생하는 오류들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셔서 새로 추가된 기능도 이용하시고, 오류 없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에 앞서 자신의 익스플로러 버전이 무엇인지를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한 후에 나타나는 메뉴에서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도움말] 메뉴를 클릭해도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팝업 창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 Windows, Office, Xbox 및 기타

Office Office 제품용 뷰어, 도구 및 업데이트

www.microsoft.com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에 처음 접속한 모습입니다. 인기 다운로드 카테고리에서 [브라우저]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본인의 Windows 운영 체계에 맞는 [Internet Exploerer 11]을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운영 체계가 몇 비트인지 모르시는 분은 [시작] - [컴퓨터에서 우클릭] - [속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된 익스플로러 11의 설치 파일의 파일명은 "EIE11_KO-KR_MCM_WIN7" 이였으며, 파일 용량은 31,2 MB였습니다. 본인의 운영 체계나 언어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별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조건 동의가 없이 [설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동의가 되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Internet Explorer 사용 조건을 클릭하셔서 약관을 꼼꼼해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가 진행 중이며, 대략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소요 시간은 PC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새 브라우저를 사용하려면 PC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PC를 재부팅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가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2010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90% 시상을 차지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제 한국에서도 퇴출 수순을 밟게 될 전망입니다. 지금은 구글의 크롬이 절대 강자이며 전통의 라이벌인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뒤를 잊는 엣지, 애플의 사파리, 네이버의 웨일 등이 2위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의 점유율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지만 영원한 강자도 약자도 없는 것이 IT 쪽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그냥 마음 가는 대로 편한 거 사용하면 되는 거니까요. 그래서, 저는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