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일 바로가기

2020. 11. 9. 17:22IT

반응형

한메일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무료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그렇다 보니 다음 포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한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한메일은 매월 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카카오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서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메일 바로가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한메일 소개

한메일은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경쟁자가 없었기 때문에 메일 하면 거의 한메일로 통했고 점유율은 70%에 육박했습니다.

 

2011년부터는 다음 메일이란 이름으로 바뀌어 운영중이며, 도메인은 @hanmail.net과 @daum.net을 모두 존재하고 있지만, 신규 사용자는 @daum.net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담이지만 2002년부터 2005년까지 다음에서 온라인 우표제라는 메일을 유료로 전환하는 악수를 두어서 무료 메일 점유율이 상당히 줄어들고, 다음의 점유율마저 하락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네이버가 지식인에 힘입어 성장했다고 하지만, 이 시기와 겹쳐지는 만큼 네이버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2. 한메일 바로가기

기본적으로 한메일 바로가기는 다음 포털에서 접속한 후 로그인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방법이고요.

다음 홈페이지

 

한메일 바로가기 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는 [https://mail.daum.net]이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손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Daum Mail

외부 메일도 한눈에 흩어져 있던 모든 메일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요! Daum 메일뿐만 아니라 네이버, 지메일, 야후, 회사, 학교 메일 등 사용 중인 메일 주소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Daum 메일앱'에

mail.daum.net

 

한메일 바로가기 페이지 ▼

한메일 바로가기 (PC버전)

해당 페이지를 즐겨찾기한 다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인만 PC를 이용할 경우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 놓으시면 더 편리하겠죠?

 

 

한메일에 접속한 모습인데요. 이제는 한메일이라는 문구는 어디에도 찾기 힘이 듭니다. 오히려 카카오 합병 이후 카카오 프렌즈 아이콘이 등장하는 등 또 다른 변신을 도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메일이 편한 점은 이렇게 외부 메일을 추가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계정에 있는 다음 메일뿐만이 아니라 네이버, 네이트, 핫메일, 지메일, 야후 메일, 기타 메일 등 다양한 외부 메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화면 구성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환경 뿐만 아니라 메일함 관리, 자동 분류, 스팸 관리, 단축키 등 다양한 설정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한메일을 이용하시려면 한메일 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중이신 분은 아래의 구글 스토어 링크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 - Daum Mail - Google Play 앱

* 최신 메일 앱(v3.3.0)은 Android OS 4.4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편리한 메일 관리 다음(Daum)은 물론, 지메일(Gmail), 네이버(Naver), 네이트(Nate) 등 웹 메일 서비스, 그리고 회사나 학

play.google.com

 

한메일 앱 화면 ▼

한메일 바로가기 (앱 버전)

계정 로그인만 하시면 PC와 동기화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 화면처럼 넓은 화면에서 보실 수는 없지만, 메일의 텍스트는 가독성이 좋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메일 바로가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