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거래방법

2021. 2. 5. 14:33IT

반응형

요즘 당근마켓의 인기가 실로 엄청납니다. 하루 접속자 수가 11번가와 위메프 등을 제치며 쿠팡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마켓 초보자를 위한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당근마켓이란?

당근마켓은 동네에서 중고 직거래를 할 수 있는 지역 기반의 중고거래 스마트폰 앱 서비스입니다. 이전의 중고거래 플랫폼 강자인 중고나라에 비해 인지도는 낮으나 입소문을 타면서 직거래만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널리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11번가, G마켓과 같은 커머스 앱을 체지고 전체 쇼핑 앱 카테고리에서 쿠팡에 이은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중고나라보다 당근마켓이 더 좋은 이유!

많은 사용자가 중고나라에서 당근마켓으로 이동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중고나라는 업자나라라고 할 정도로 업자들이 넘쳐 납니다. 그래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한 페이지가 모두 업자글로 도배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중고나라에는 사기꾼들이 넘쳐납니다. 지역이 멀다보니 선입금 택배거래를 유도하거나 거짓 안전거래 링크를 통해서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 중고나라에 굉장히 많은 매물이 있지만, 지역으로 나눠보면 당근마켓에 더 많은 매물이 있습니다.
  • 당근마켓은 원하는 제품을 찾고, 채팅을 나누고, 직거래를 하기까지의 과정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당근마켓에서도 각종 문제점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중고나라에서 느끼던 피로감보다는 훨씬 가벼운 부분입니다.

 

 

중고나라

제가 에어팟 프로 미개봉 제품을 사려고 합니다. 오픈 마켓 기준으로 25만원 정도에 판매 중이고, 중고나라에는 23~4만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거래 지역이 멀어서 직거래도 어렵고 택배거래, 안전거래는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 때는 당근마켓으로 가보자고요!

 

 

3.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 거래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만 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당근마켓 앱을 받은 다음 진행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 대한민국 1등 동네 앱 - Google Play 앱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들이 서로 함께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에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따뜻

play.google.com

 

‎당근마켓 - 대한민국 1등 동네 앱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들이 서로 함께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에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 동네 주민들과 가깝고 따

apps.apple.com

 

 

 Step 1  당근마켓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Step 2  GPS를 기반으로 내가 있는 곳 근처의 동네가 나열됩니다. 거래를 원하는 동네를 선택해주세요.

 

 

 Step 3  당근마켓에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인증문자 받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Step 4  곧이어 문자 메시지로 도착하는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한 후 [동의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Step 5  인증이 완료되고 별명을 입력하고 나면 이렇게 근처에 중고 매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해서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검색합니다.

 

 

 Step 6  "에어팟 프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거래완료 안보기를 비활성화한 이유는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검색 결과를 줄이기 위해 [검색 필터]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 7  카테고리, 정렬 순서(정확도순 또는 최신순), 가격 범위 등을 정하고 [필터 적용]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Step 8  제가 원하는 제품의 최저가는 235,000원 이었고, 거래 완료된 건 중에서 220,000원에 거래된 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Step 9  제품 상세 페이지의 내용과 사진을 꼼꼼히 확인하고 매너 온도를 확인합니다. 매너 온도는 36.5℃가 기본값이며 거래 상대의 평가에 따라 오르고 내리게 됩니다. 그러니 36.5℃ 이상의 상대방과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가격이 맞으시면 [채팅으로 거래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대화하신 다음에 거래를 할 수 있고, 약간의 가격 네고를 원하시면 [가격 제안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Step 10  그러면 이렇게 제안하고자 하는 가격을 입력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가격을 입력하고 [제안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가격 제안이 받아지는 경우도 있고, 답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 제안이 받아졌다면 채팅을 통해서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정말 쉽죠? 한 번만 해보시면 그 간편함에 반하셔서 계속 이용하시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당근마켓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거래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당근마켓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