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바로가기 설치

2020. 11. 20. 15:41IT

반응형

코로나 대유행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갈수록 집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의식주 대부분을 집에서 해결하는 세상이 도래한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오픈마켓의 인기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도 필요한 것을 대부분 오픈마켓에서 주문을 하는데 그중에서 지마켓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해서 빠르게 지마켓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마켓 소개

지마켓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오픈마켓 사이트입니다. 최초에 인터파크의 자회사로 창립하였으나, 옥션을 운영하고 있던 이베이에서 인수하면서 이베이코리아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인수 당시의 시장점유율은 옥션이 30%, 지마켓이 42%로 명백히 독과점 시장이 형성될 것임에도 불구하고 공정위의 승인을 받으며 인수합병이 되었습니다.

 

 

2. 지마켓 바로가기

지마켓을 자주 사용하시는데 매번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접속하시는 분은 지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해서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마켓 접속 과정이 단축되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지마켓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 지마켓을 이용할 경우 앱을 이용하는 게 편하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지마켓 앱을 설치하신 다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 - Google Play 앱

◎ 결제와 주문이 원활하지 않다면? 주문과 결제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Chrome Browser 와 Android Webview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정상적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Chrome Browser 최신버전

play.google.com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용 지마켓 다운로드

 

 

‎쇼핑을 바꾸는 쇼핑. G마켓

‎쇼핑을 바꾸는 쇼핑 . G마켓 결제는 쉽게, 배송은 빠르게, 혜택은 더 크게 이제 G마켓이 쇼핑을 바꿉니다. ■앱 접근 권한 안내■ [필수적 접근권한] - 없음. [선택적 접근권한] - 위치정보 : 배달

apps.apple.com

▲ 아이폰 사용자용 지마켓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지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크롬 버전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으로 나누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크롬에서 지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크롬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지마켓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G마켓

쇼핑을 바꾸는 쇼핑

www.gmarket.co.kr

크롬 - 지마켓 접속

크롬을 이용하여 지마켓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제일 먼저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로 되어있는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나타나면 지마켓 바로가기의 이름을 정한 후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기본값은 지마켓에서 정한 'G마켓 - 쇼핑을 바꾸는 쇼핑'입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지마켓 바로가기가 생성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지마켓

마찬가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지마켓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별 모양의 [즐겨찾기] 버튼을 누른 후 즐겨찾기 목록이 나타나면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즐겨찾기 추가 창이 나타나면 이름과 위치를 지정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크롬 때와 마찬가지로 지마켓에서 정한 이름은 'G마켓 - 쇼핑을 바꾸는 쇼핑'입니다.

 

 

지마켓이 즐겨찾기에 추가되면 마우스를 이용하여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시면 지마켓 바로가기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생성된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의 지마켓 바로가기입니다. 모양은 동일하지만 하나를 클릭하면 크롬에서 지마켓을 열고, 다른 하나를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지마켓이 열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이후 과정은 지마켓의 URL 입력 후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았죠? 지금까지 컴퓨터에서 지마켓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셨던 부분이 해결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